본문 바로가기
국내맛집

[시청 맛집 🥓] " 신의주 부대찌개 " 시청점 주변에서 먹을 수 있는 삼겹살 무한리필집!! 😋

by 투어봉 2024. 2. 10.
728x90
반응형
반응형

삼겹살


신의주 부대찌개  이야기


 이번에 어디를 가볼까 하는 생각으로 시청 쪽으로 걸어갔다. 신의주 부대찌개에서 삼겹살을 무한으로 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다.  다른 곳은 다 웨이팅이 생겨서 바로 들어갈만한 곳이 없었다. 그래서 이곳으로 발걸음을 옮겼다.

 신의주 부대찌개에 삼겹살 무한리필을 하고 있는 것을 알고 있었다. 그곳으로 가서 그냥 고기를 먹자고 했다. 이곳으로 들어와서 삼겹살 무한을 주문했다. 삼겹살을 그때마다 주고 가운데에 된장찌개게 있는 그런 무한리필집이었다. 

 와인에 숙성시킨 삼겹살 우리가 잘 아는 그 맛이었다. 요즘은  많이 잊혀진 맛이었다. 옛날에는 많이 먹었는데.. 요즘에는 많이 안 먹었던 그 맛. 이제는 무한리필이 된 그 맛 그리운 맛이었다. 

 일단 맛은 둘째치고 반찬으로 나오는 파김치와 부추김치가 맛도리였다.


▼위치

 위치는 이곳이다. 시청역에서 가깝고 북창동 먹자골목에서도 가깝다.  그렇기 때문에 밥을 먹거나 회식을 하고 전철을 타고 이동하기가 편하다.


▼메뉴

메뉴

무한리필 삼겹살 1인 16900원으로 저렴한 편이다. 부대찌개를 먹는 것도 좋다. 일단 이곳은 가격대가 저렴한 편이다. 메뉴를 따로 못 찍었다.

-인터넷에서 퍼온 사진이다-


▼전 에피소드

2024.02.09 - [국내맛집] - [명동 맛집 🥟] " 딤딤섬 " 홍콩에 가지 않아도 맛볼 수 있는 딤섬!! 입안에서 터지는 하모니 😋

 

[명동 맛집 🥟] " 딤딤섬 " 홍콩에 가지 않아도 맛볼 수 있는 딤섬!! 입안에서 터지는 하모니 😋

딤딤섬 이야기 다카마쓰 이야기를 끝내고 이제는 한국이야기로 돌아왔다. 국내여행도 좋아하는 나로서는 다음 행선지를 어디로 정해야 할지 모르겠다. 일단 일본은 정해졌으니 정말로 재미있

tourbong-kr.tistory.com

 홍콩에 가지 않아도 먹을 수 있는 딤딤섬의 딤섬에 대해서 올려봤다. 이곳은 가격대가 있지만 2인이라는 것에 의의를 두고 가볼 만한 곳이라고 생각한다.


부대찌개 집 입구

 입구는 왠지 삼겹살을 팔 것같이 안되어 있다. 부대찌개만 강조되어 있는 이 집은 삼겹살 맛도리다. 들어가 보면 삼겹살만 시키는 사람들의 모습이 보일 것이다. 웃긴 것이 이곳은 부대찌개 집인데 왜 삼겹살만 시킬까 싶다. ㅎㅎ 

색 좋은 삼겹살

 기본세팅으로 나온 삼겹살과 반찬들이다. 근데 타이밍이 별로인 것이 파김치랑 부추랑 같이 나왔을 때 찍지는 못했다. 이런 그 2개가 너무 맛있기 때문에 이곳 생각이 나는 것이데 말이다. 

 그리고 된장찌개는 어느 삼겹살 집과 마찬가지로 물이 줄어들면 육수를 넣어주시면서 마르지 않도록 해주신다.

한상

이곳에 단점이 하나 존재하는 것을 까먹고 있었다. 뭐냐 하면 삼겹살 무한리필을 시키면 밥을 주는데 이 가격을 받는다는 것이다.

 원하지 않는 사람들도 있을 것이다. 그런데 말하기도 전에 가지고 와서 줘놓고 돈으로 받는다는 것은 조금 지양해야 할 필요성을 느낀다. 하지만 그렇게 할지 안 할지는 이곳 문제이니 더 이상 말을 하지는 않겠다마는 그래도 조금 개선을 해줬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다.

 하지만 이 문제를 제외하고 이곳은 단점은 따로 없는 아주 좋은 곳이라고 생각한다. 일본인 친구가 올 때도 한번 데리고 오면 만족하고 먹을 수 있는 그런 곳인 것 같다는 생각을 해봤다.

 일단 서울 주변에 무한리필집을 찾기가 힘든데 시청 쪽에 있는 무한 리필집에서 맛있는 삼겹살 한점 하는 것은 어떨까 싶다.

 


728x90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