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여행기/큐슈🗾

[후쿠오카여행 ✈️] " 다자이후 텐만구 (太宰府天満宮) " 학문의 신을 모시는 신사로 일본 3대 텐만구!!

투어봉 2023. 11. 19.
728x90
반응형
반응형

 

 
 안녕하세요. 투어봉입니다. 오늘 포스팅할 것은 다자이후 텐만구입니다. 이곳은 후쿠오카 다자이후 시에 있는 신사로 일본 3대 텐만구로 손꼽힙니다. 처음에는 이곳이 뭐 하는 곳인 가 하는 생각도 많이 들었습니다. 신사는 대부분 뭐뭐 신사 뭐뭐 신사 이렇게 많이들 말하는데 이곳은 텐만구라는 이름이 있어서 아니 궁이라고 써놓고 무슨 신사야 하는 생각도 했습니다. 그리고 처음에 들어가면서 많은 이야기들을 해주는데 이곳은 학업의 신이 있는 곳이다라는 이야기도 해주시고 전설들도 이야기해 주시면서 도착을 했습니다. 제가 딱 갔을 때가 타나바타 7월 7일 칠석날이어서 일본에서는 많은 행사들을 했습니다. 그리고 하카타 기온마리라고 하는 일본 3대 기온 마츠리 축제가 있던 날이기도 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람들도 많이 붐비고 있었고요. 다자이후텐만구는 후쿠오카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하고 있었기 때문에 제가 간 그날에도 많은 사람들이 이미 와있었습니다. 하지만 조금 아쉬웠던 것이 이번 투어의 거의 마지막이었기 때문에 5시경에 들어갔다는 점이 너무 아쉬웠습니다. 그래서 주변 상가도 다  닫고 그래서 볼거리가 많이 없었지만 그래도 탄만구가 아직 하고 있어서 다 봤다는 것에 만족하기로 했습니다. 텐만구 이야기를 시작하겠습니다. 
 
2023.11.19 - [일본여행기] - [일본여행 ✈️] " 유후인( 由布院)”온천마을 료칸 안 가도 즐길 수 있는 법!!

 

[일본여행 ✈️] " 유후인( 由布院)”온천마을 료칸 안가도 즐길 수 있는 법!!

안녕하세요. 투어봉입니다. 오늘 포스팅할 것은 유후인입니다. 특이하셨죠. 유후인 하면 료칸을 가야 되는데 안 가도 즐길 수 있다니 참 뭔 소리지 싶을 수도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제가 후쿠오

tourbong-kr.tistory.com

투어에서 히타도 갔었지만 이번에 히타를 다시 한번 더 가는 관계로 제대로 찍어서 업로드하기 위해서 스킵했습니다. 
유후인 편도 확인 부탁드립니다.
 

지도

https://maps.app.goo.gl/UPfsyc7S7fucEWFE7

 

다자이후 천만궁 · 4 Chome-7-1 Saifu, Dazaifu, Fukuoka 818-0117 일본

★★★★☆ · 신사

www.google.com

장소는 이곳입니다. 이곳은 후쿠오카에서 접근성이 편리해서 가볼 만한 곳이기도 하고 역이랑 그리 멀지도 않아서 지하철로도 갈만한 곳이기도 합니다. 
 

다자이후텐만구(太宰府天満宮)

이곳은 후쿠오카현 다자이후시에 있는 신사로 일본 3대 텐만구로 손꼽힙니다. 919년에 창건 중요문화재로도 지정이 되어있는 곳이며 학문의 신으로 추앙받는 스가와라노 미치자네를 모시고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스가와라노 미치자네는 실제로 실존했던 인물이고 헤이안 시대 제일가는 천재라고 칭송받던 인물이기도 합니다. 스가와라노 미치자네가 죽은 뒤 재해가 일어나서 만든 이유도 있습니다.  원래는 교토사람이며 다자이후로 좌천이 되었던 적이 있었기 때문에 이곳에 만든 것으로 생각됩니다. 다자이후 텐만구에는 매화나무가 매우 많은데 교토에서 다자이후로 좌천될 때 스가와라노 미치자네의 덕과 학문을 흠모한 매화들이 날아와서 그렇다고 합니다. 이것을 토비우메라고 부른다고 합니다. 스가와라노 미치자네가 죽었을 때 원한과 억울함이 깊어서 운구하던 소가 그 자리에서 움직이지 못했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자이후 텐만구를 비롯해서 그 외에 신사에 가보면 소 동상이 많습니다. 아픈 사람은 자신의 아픈 곳과 같은 소의 부위를 만지면 병이 낫고 머리나 뿔을 만지면 지혜롭게 된다고 합니다.

여행지의 특징

이곳은 특이하게 토리이가 밖에 있습니다. 상점가 쪽으로 가보면 토리가 3개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 옆에는 특이하는 모양을 한 스타벅스가 있죠. 이곳도 다자이후를 방문하는 사람이라면 꼭 한번 가봐야 할 명소로 뽑히고 있습니다. 그리고 영화 너의 췌장을 먹고 싶어에서 주인공 커플이 방문한 곳이 다자이후 텐만구입니다. 우메가에모치(梅ヶ枝餅)가 있는데 이것을 먹으면 병마를 물리치고 정신이 맑아진다는 설도 있습니다. 또 하나는 토비우매(飛梅)입니다. 스기와라노 미치자네가 이곳을 올 때 매화가 날아서 따라왔다 해서 이곳에는 항공안전 부적도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텐만구에 들어가면 다리가 3개 있는데 그곳은 과거 현재 미래를 뜻한다고 합니다. 처음에 들어가면 뒤를 보지 말고 현재의 다리를 지날 때는 좌우를 살피고 미래를 갈 때는 앞만 보고 걸어야 한다는 속설이 있다고 합니다. 
 

영업시간

영업시간은 06:00- 19:30입니다. 근로자의 날은 시간이 바뀔 수가 있습니다.
입장료는 무료입니다.

 
 
 
 

이번여행에서 찍은 사진들

 


 

이번 여행에서 느낀 점

이번 여행에 마지막의 텐만구를 다녀오고 너무 피곤했습니다. 하지만 기본적으로 투어를 통해서 지하철로 다니면 불편한 곳들을 한 번에 돌아볼 수 있던 점에서 정말로 좋았던 것 같습니다. 기본적으로 유후인만 가는데 싸게 가도 2500엔이니 말이죠. 주변 관광지를 다 돌아보는데 이 정도는 투자할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이죠. 다자이후 텐만구에 대해서 몰랐는데 많이 알게 되어 너무 좋았습니다. 다음에도 한번 더 가볼 생각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언제나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늘 행복하시고 즐거운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이상투어봉이였습니다. 다음에 더 좋은 포스팅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BYEBYE

 
 
 

728x90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