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기/충청도,대전🏙

[국내여행 🚗] " 부소담악 " 옥천의 절경!! 풍경이 진짜 예쁜곳 😍

투어봉 2023. 11. 18.
728x90
반응형
반응형

 

 

 안녕하세요. 투어봉입니다. 오늘 포스팅할 것은 부소담악입니다. 이곳은 정말로 풍경과 경치가 너무 아름다운 곳입니다. 다녀온 것은 여름에 다녀왔지만 예전부터 가지고 있던 사진 집에서 꺼내서 조금씩 써보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제가 블로그를 시작한 지가 얼마 안돼서 옛 사진까지도 가지고 와서 추억을 다시 생각하면서 조금씩 쓰고 있습니다. 제가 옥천으로 한 번가 보려고 했던 이유는 옥천이 디지털주민증이라는 것을 하고 있어서입니다. 전에는 평창과 옥천만 있었는데 지금은 더 늘어났기 때문에 다른 곳도 가보고 싶어지기는 합니다.  그래서 간 곳이 수생식물학습원과 부소담악이었고요. 옥천 하면 택배 허브만 생각이 나서 이곳은 택배 상하차 하는 곳이다라는 생각을 많이 했었습니다. 하지만 직접 다녀와보니 진짜 가볼 만한 곳인 것 같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어요. 기본적으로 대전에서 얼마 걸리지도 않고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다녀온 것은 아니지만 교통편도 나름 편리하다는 생각이 들었거든요. 거두절미하고 부소담악 이야기를 시작하겠습니다.

2023.08.29 - [국내여행기] - [국내여행] 옥천여행-"수생식물학습원"

 

[국내여행] 옥천여행-"수생식물학습원"

안녕하세요. 투어봉입니다 제가 돌아왔습니다 유후!! 오늘은 이번 여름에 다녀온 수생식물학습원에 대해서 적어 볼까 합니다. 처음 들으시는 분들도 많겠지만 저도입니다. ㅎㅎ 이곳은 대청호

tourbong-kr.tistory.com

전에 다녀온 수생식물 학습원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이것 뿐만아니라 추가적으로 풍미당의 이야기도 풀어볼 예정입니다. 디지털주민증을 잘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지도

 

위치는 이곳입니다. 이곳은 대청댐이 있는 곳이고 부소담악은 그 물길 가운데 있는 곳입니다. 주차장에서 생각보다 많이 걸어야한다는 단점이 있기는 하나 이곳까지 가면 주변의 풍경이 아름다워서 잊어버릴 정도입니다. 

 

부소담악(추소정)

부소담악은 충북 옥천군 군북면 부소무늬마을에 가면 부소담악이라는 절경을 보실 수 있습니다. 부소담악은 물 위로 솟은 기암절벽입니다. 길이가 무려 700m에 달하는 곳이고 조선시대 학자 송시열이 소금강이라 예찬한 추소팔경의 마지막 절경입니다. 부소담악은 처음부터 물가 절벽이 아니었고 산이였지만 대청댐이 준공되면서 산 일부가 물에 잠겨 물 위에 병풍을 둘러놓은 듯한 풍경이 되었습니다. 부소담악의 풍경을 볼 수 있는 곳은 추소정입니다.  

 

여행지의 특징

기본적으로 네비게이션에 부소담악을 찍고 가면 주변에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있는 절 같은데 앞으로 가게 됩니다. 그곳에 주차를 해놓고 걸어가야 되는데 이곳이 원래 산이였던 지라 기본적으로 15분 정도는 걸어야 도착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곳은 절경을 볼 수 있는 곳이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이용시간이 없습니다. 언제든지 갈 수 있습니다만 저녁에는 많이 어두울 수 있습니다. 되도록이면 낮에 이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영업시간

상시, 무료

 

 

 

 

이번여행에서 찍은 사진들 

 


 

이번 여행에서 느낀 점

부소담악을 다녀오면서 많은 것을 느꼈습니다. 국내여행에도 갈 곳이 이렇게 많구나 생각보다 아직 돌아 보지못한곳이 많구나 그리고 아쉬웠던 것은 국내여행을 활성화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교통의 인프라를 만들고 지방을 발전시켜서 해외에 있는 외국인 관광객들이 다닐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는 것이 참 중요할 거 같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언제나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늘 행복하시고 즐거운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이상투어봉이였습니다. 다음에 더 좋은 포스팅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BYEBYE

 

 

 

728x90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