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맛집

[국내맛집🍚] "산수갑산" 을지로 맛집 산수갑산!! 최자로드에도 수요미식회에도!

투어봉 2023. 10. 25.
728x90
반응형
맛있으면 0 칼로리
개인적인 의견이 담겨있는 포스팅입니다. 취향과 입맛이 다를 수 있습니다. 이점 이해하시고 봐주세요^^

 안녕하세요. 투어봉입니다. 오늘도 행복하세요!! 제가 소개해드리고 싶은 곳은 산수갑산입니다. 최근은 아니지만 주변 안내사 분들에게 들었던 말로는 정말로 맛있고 저렴한 곳이라고 해서 많이 가고 싶었던 곳이었습니다. 친구와 한번 갔었을 때 만족을 했어서 이번에 한 번 더 방문했을 때는 블로그에 포스팅하고 싶다는 생각이 간절했던 곳입니다.  저는 내장 종류를 많이 좋아하는 편입니다. 순대도 좋아하지만 부속들을 많이 좋아하죠. 이곳은 부족을 진짜 많이 줍니다. 이번에 가서 먹었을 때는 3명이서 가서 먹었는데 정식 3개를 시켰습니다만 술도 먹고 밥도 먹을 수 있는 양이였습니다. 이번에 일본에서 아는 동생이 한국에 방문을 하는데 을지로 그래비티 거리를 갔다가 이쪽으로 넘어가 볼 생각입니다. 그리고 걸어서 광장시장까지 코스로 한번 가볼까 합니다. 일본도 내장종류를 많이 먹기 때문에 많이 거리낌이 없을 거라고 생각됩니다. 

반응형

2023.10.19 - [국내맛집] - [국내맛집] " 청진옥" 100년가게 해장국, 양과 선지가 듬뿍!!

 

[국내맛집] " 청진옥" 100년가게 해장국, 양과 선지가 듬뿍!!

맛있으면 0 칼로리개인적인 의견이 담겨있는 포스팅입니다. 취향과 입맛이 다를 수 있습니다. 이점 이해하시고 봐주세요^^ 안녕하세요. 투어봉입니다 오늘 포스팅하고 싶은 맛집은 청진옥입니

tourbong-kr.tistory.com

내장이 많이 들어가 있는 국밥집이 또하나 있죠. 이곳도 100년 가게로 유명한 곳입니다. 여러 셀럽들이 왔다간 이곳도 한번 확인해보시고 가보시기 바랍니다.

위치는 이곳입니다. 세운상가에서 그대로 위로 올라오면 있는 곳입니다. 물론 힙지로도 갈 수 있는 거리기도 하고 노가리 골목도 갈 수 있는 위치기도 합니다.  이곳에서 한잔하고 호프로 2차를 마무리지은 후 2호선과 3호선으로 지하철을 타고 바로 갈 수 있는 그런 곳이기도 합니다. 

이 날은 금요일이였는데도 불구하고 사람이 그렇게 많지는 않았습니다. 저번에도 웨이팅을 하고 들어갔었기 때문에 오래 기다려야 되나 생각을 많이 했지만 바로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30분 정도;;;;;;)

가격대는 위와 같습니다. 포장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늦게 가거나 손님이 많으면 포장이 힘들어질 수도 있습니다. 가격대는 서울 치고는 보통인 가격입니다. 남대문시장에 있는 순대집에서는 이런 가격에 제공을 안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이곳은 다른 순대와 다르게 아바이순대로 안에 찹쌀이 가득 차있습니다. 

3인분 정식입니다. 머리 고기와 순대 그리고 국물과 밥까지 아주 완벽한 조합입니다. 정식은 일반 순대 국밥과 다르게 따로 먹을 수 있도록 따로 나옵니다. 추운 가을저녁에 따뜻한 국물과 안주까지 완벽한 조합입니다. 국물도 너무 좋아서 한잔 기울이다 보니 3병을 비웠습니다. (1인당 1병)

양 진짜 엄청 많이 줍니다. 아바이 순대와 머리 고기 간도 보들보들하고 귀도 맛있고 정말로 이만한 안주가 없습니다.

국물도 뽀얀 것이 한 번 더 가서 먹고 싶어지는 비주얼입니다. 아주 좋습니다. 28일 날에 가볼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맛집 포스팅은 참 힘듦 것 같습니다. 쓰고 있는 시간이 저녁이나 아침이 다 보니까 매우 배가 고프고 입에서 침이 흐릅니다.. 물을 안 먹어도 될 정도로 말이죠.

국물에 밥을 말아서 한입 떠먹으면 국물을 머금은 밥이 입속으로 밀려오면서 맛있다 못해 황홀한 느낌까지 들게 해 줍니다. 추워서 그런가 지금도 바로 가고 싶습니다.

아바이 순대까지 완벽합니다. 제가 앉은자리는 밖이랑 가까운 자리여서 매우 추웠습니다. 그래서 모둠이 조금씩 식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국물이 따뜻해서 한번 담갔다 먹고 담궜다 먹고 하니 어느 센가 쟁반이 비워졌고 알코올도 알딸딸하게 들어가서 기분 좋은 회식이 되었습니다.  쓰고 있는 이 순간에도 그날이 생각나 기분 좋게 하루를 시작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오늘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언제나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언제나 행복하시고 즐거운 일만 가득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이상 투어봉이였습니다. 다음에는 더 좋은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그럼 BYEBYE

 

개인사비로 먹고 쓴 포스팅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