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기/경기도,서울,인천🏙

[서울 여행 🧍‍♂️] " 송현동 솔빛 축제 " 우리의 품으로 돌아온 소중한 땅에서 빛의 축제를 😍

투어봉 2023. 12. 23.
728x90
반응형
반응형

송현동 솔빛축제


송현동 솔빛 축제 이야기 


 여러분들은 송현녹지광장이라고 들어봤는가? 친일 반민족가문이 들고 가서 일제에 넘긴 땅이다. 이곳이 송현정이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었는데 광복직후 일제의 잔재를 없애기 위해서 송현동이라고 명명했다. 

 이곳을 가끔씩 지나갈 때 뭐 하는 거지 아무것도 없는데 볼만한 게 있어? 이런 생각을 계속했다. 이번 서울윈터 페스타를 맞이해서 이곳에서 첫회 솔빛 축제를 개최했다. 

 나는 청계천에서 빛초롱축제를 관람하고 종각을 지나서 조계사 그리고 송현녹지광장에 왔다. 말하기에 앞서서 이번 서울 윈터페스타는 12월 15일 시작 1월 21일 마무리가 기본이다. 어디를 가던지. 예외도 물론 있다. 자세한 것은 나의 윈터페스타 정보를 확인해 보기 바란다.

▼정보

2023.12.07 - [국내여행정보] - 🎅서울 윈타 페스타 2023 ☃️ 기대되는 라인업!!

 

🎅서울 윈타 페스타 2023 ☃️ 기대되는 라인업!!

서울 윈타 페스타 서울 윈타페스타는 서울에서 행하던 연말에 축제들을 모아서 한 번에 하는 그런 축제입니다. 그만큼 규모도 매우 커졌습니다. 이번에 서울 윈타페스타의 모티브는 빛입니다.

tourbong-kr.tistory.com

 


▼위치

 청계천에서 위로 올라오면서 보면 되고 주변에 들릴 거리도 많고 볼거리도 많다. 하지만 나는 솔빛축제를 가는 것이 목표였고 저녁 7시 이후였다 부니 많이 닫혀 있는 곳들도 많았다.

초입
송현녹지광장의 역사

 앞에 도착하면 솔빛축제 네온이 나를 반겨준다. 이곳이 생각보다 넓어서 어떤 식으로 꾸며 놨을지 기대가 많이 됐다. 

 그냥 산책로처럼 만들어져 있을 것이라는 추측을 하고 있던 터라 그렇게 기대를 하고 가지는 않았다. 아직 개발이 되지 않은 상태였기 때문이다.

중앙 가든

 이곳부터가 일단 쇼크였다. 정말로 기대를 1도 안 했던 터라 이렇게 이쁠 것이라고는 생각하지 못했다. 그래서 더 많이 놀랬고 만족했는지도 모르겠다. 

 앞에서는 카메라를 들고 동영상을 촬영 중이었다. 내가 생각해도 진짜 이쁘게 찍힐 것 같았다. 

달과 눈꽃
빛의 소리

 산책로에 멋있는 눈꽃을 표현한 나무들이 있고 땅에 있는 달들이 한껏 아름다움을 더해주고 있다. 뮤직비디오에서 볼 것만 같았던 조명들과 듬성듬성이라도 포인트별로 잇는 불빛들이 너무 아름다웠다.

그림자의 숲

 나무모양의 틀에 빛을 쏴서 그 나무 모양의 그림자로 만든 숲이라고 한다. 생각도 너무 기발하고 그리고 실제로 가서 보면 저절로 카메라를 꺼내게 되어있다. 

 생각보다 라는 말을 쓰는 것보다는 정말 멋있다. 이곳은 한 편의 쇼를 보는 느낌이라고 해야겠다. 청계천은 고요한곳에 있는 불빛을 보는 그냥 정원 같은 느낌이었다면 이곳은 한편에 쇼를 보는 것 같다.

빛의 산책

  이곳은 빛의 산책이라는 곳이다. 정말로 멋있다.  솔빛축제는 구역구역마다의 특징이 확실한 것 같았다. 이곳에서 사진을 많이 찍었다. 

 솔빛축제에 오시는 분들은 이곳에서 사진을 많이 찍을 것 같았다. 아까 봤던 눈꽃나무와 이곳이 포토스폿이라고 할 수 있겠다. 

 다른 곳들도 좋은데 특히 이 2곳이 정말로 인기가 많을 것 같았다.

마무리

 처음으로 개최하는 솔빛축제에 처음 가봤다.  다른 것들은 작년에도 했던 것이어서 어느 정도 예상은 했지만 이것은 달랐다.

 이번 윈터페스타에서 내가 손에 꼽는 곳이 있다면 이곳 송현녹지광장에서 하는 솔빛축제라고 말할 수 있다. 새로이 하는 광화문 서울라이트는 다음에 올리도록 하겠다.

 이번 연도도 얼마 남지 않았다. 남은 날 마무리 잘하고 좋은 시간 보내고 내년을 잘 맞이하기 바란다. 

▼전 에피소드

2023.12.23 - [국내여행기/경기도, 서울, 인천🏙] - [서울 여행 🧍‍♂️] " 서울 빛초롱 축제" 겨울이 된 걸 실감하게 되는 서울의 대표적인 축제 🎅

 

[서울 여행 🧍‍♂️] " 서울 빛초롱 축제" 겨울이 된 걸 실감하게 되는 서울의 대표적인 축제

서울 빛초롱축제 이야기 내가 방문하는 날은 날이 추웠다. 정말 많이 추웠다. 솔직히 가지 말까 고민도 많이 했다. 하지만 내가 생각하고 있던 계획대로 움직여야 되기 때문에 목표로 한 계획대

tourbong-kr.tistory.com

 이곳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한다.

 


728x90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