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맛집

[국내맛집 🍖] " 대련집" 보쌈과 칼국수의 만남 😋

투어봉 2023. 11. 13.
728x90
반응형
반응형

주의사항

이 포스팅은 개인정인 취향이 들어가 있는 포스팅입니다. 개인별로 입맛과 취향이 다르기 때문에 이점 유의하시어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투어봉입니다. 오늘의 맛집은 대련집이라고 하는 곳입니다. 날씨가 많이 쌀쌀해져서 기본적으로 국물이 많이 생각이 났습니다. 롯데백화점 일루미네이션도 봤겠다 어딘가에 가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저변에 봐두고 안 가본 대련집이라는 곳에 가야겠다고 생각을 했죠. 이곳은 일단 기본적으로 칼국수와 보쌈맛집으로 정평이 나있는 곳입니다. 가는 길도 그리 멀지 않아서 가는데 불편함을 느끼지는 않았습니다. 종각역이나 종로3가역 그리고 그냥 말 그대로 을지로 3가 역에서도 갈 수 있는 그런 위치에 있는 것이죠. 칼국수는 워낙 좋아해서 자주 먹었습니다. 최근에도 조조칼국수도 다녀오기도 했고요. 전 포스팅에서 롯데백화점 일루미네이션을 포스팅했습니다. 가는 길에 볼 수 있는 곳들이 아주 많으니까 먹는 것만 먹으러 가는 것도 좋지만 여러 관광스팟을 들러서 즐기셔도 될 겁니다. 그러면 바로 대련집 이야기를 시작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2023.11.04 - [국내맛집] - [국내맛집] "명동교자" 미쉐린 벌써 7번째 너무 유명한 칼국수집

 

[국내맛집] "명동교자" 미쉐린 벌써 7번째 너무 유명한 칼국수집

이 포스팅은 개인정인 취향이 들어가 있는 포스팅입니다. 개인별로 입맛과 취향이 다르기 때문에 이점 유의하시어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투어봉입니다. 오늘의 맛집은 맛집으

tourbong-kr.tistory.com

 

근처에 있는 맛있는 칼국수 집이라고 하면 명동교자 일 거라고 생각합니다. 이곳에서 대련집까지 얼마 안 걸리니까 말이죠.

 

 

맛집 위치

 

이곳입니다. 청계천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어서 다 먹고 나오면 청계천이 보여서 마음도 편안한 곳입니다.  지하철 하고는 많이 떨어져 있어서 조금 아쉽긴 합니다.

 

맛집을 처음 본 생각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처음 보면 안이 좁고 사람이 별로 못 들어가서 빨리 돌리려고 하는구나 라는 생각을 진짜 많이 했습니다. 사람들은 줄을 서있지 기다리고 있지 그리고 인스타나 웬만한 곳에서 맛집이라고 하고 있으니 진짜 맛집일까 라는 생각도 진짜 많이 했습니다. 메뉴도 많지가 않아서 근데 조금 맛집 같은 분위기가 있었고 옛날 식의 메뉴들과 분위기는 너무도 제 취향이었습니다.

 

 

 

맛집 사진

 

 

 

맛을 다 보고 적는 개인적인 생각

기본적으로 보쌈은 김치부터 너무 맛있었고 가게 안은 인산인해여서 발 디딜 곳도 없었습니다. 그 정도로 맛집이라는 소리겠지요. 보쌈을 먹으면서 기다리는 시간이 조금 많이 길었습니다. 사람들이 많이 찾는 시간에는 칼국수는 조금 시간이 많이 걸린다고 하시더군요. 그것도 그거지만 일단 가격적으로 너무 괜찮았습니다. 칼국수라고 하면 기본적으로 해물 칼국수를 많이 생각하시는데 이곳은 기본적으로 한우사골로 만든 사골칼국수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가 짜지 않고 국물까지 먹어도 너무 개운한 느낌이 많이 드는 그런 곳이었습니다. 쌀살해 지고 있는 지금 시간에는 청계천을 걷다가 대련집이 보이면 너무 들어가고 싶을 꺼같습니다. 

 

 

 

영업시간과 메뉴

영업시간 : 11:00 ~21:30까지 이고 14시 30분부터 17시까지 브레이크 타임입니다. 
메뉴는 사진을 참고해주세요

 

 

 

정말로 맛있고 든든한 칼국수 한 그릇을 드시고 싶으시면 꼭 한번 가보시기 바랍니다. 정말로 든든한 한 그릇이 기다리고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다음에도 생각이 또 날꺼같군요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언제나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늘 행복하시고 즐거운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이상투어봉이였습니다. 다음에 더 좋은 포스팅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BYEBYE

 

 

 

 

 

이 포스팅은 직접 사비로 사 먹고 쓴 포스팅입니다.

 

728x90

 

728x90
반응형

댓글